영화진흥위원회

KOFIC뉴스

제목
‘케빈은 왜 그랬을까’ 부산경찰청이 알려주는 영화 속 범죄 심리
작성자
대외협력팀 김조은 (051-720-4846)
작성일자
2023.09.13
조회수
398
첨부파일
담당자
영화문화연구팀 한인철 (051-720-4808)
영화진흥위원회에서 <부산경찰청과 함께하는 영화 속 과학 수사 이야기> 특강을 개최해요!
 
 
 
본 특강은 부산지역 영화인을 포함한 시민들의 콘텐츠 창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부산경찰청과 함께 9월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월 1회 영화진흥위원회 2층 표준시사실에서 실시하는데요. 부산경찰청 과학수사대 소속 경찰들이 범죄심리 프로파일러부터 강력범죄 현장 감식, 화재 감식, 체취증거견 등 이제껏 알려지지 않은 아주 특별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에요이번 과학수사 특강은 부산영화학과교수협의회, 부산독립영화협회, 부산영상위원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자유롭게 현장참석이 가능해요.

 
 

9월의 첫 행사는 920() 오전 10시부터 영화 <케빈에 대하여(감독 린램지)>를 상영하고, 12시부터 부산경찰청 과학수사대 윤정아 경사님이 범죄심리 프로파일러에 대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려요!
 
*상영작 <케빈에 대하여>
감독 린 램지 출연 틸다 스윈튼, 에즈라 밀러, C. 라일리
개봉일 2012. 7. 26. 등급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112
장르 드라마, 스릴러, 서스펜스 국가 영국, 미국
시놉시스 자유로운 삶을 즐기던 여행가 에바에게 아들 케빈이 생기면서 그녀의 삶은 180도 달라진다. 일과 양육을 동시에 해내야 하는 에바의 삶은 케빈의 이유 모를 반항으로 점점 힘들어져만 간다. 에바는 가족 중 유독 자신에게만 마음을 열지 않는 케빈과 가까워지기 위해 애쓰지만 그럴수록 케빈은 더욱 교묘한 방법으로 에바에게 고통을 준다. 세월이 흘러 청소년이 된 케빈은 에바가 평생 혼자 짊어져야 할 끔찍한 일을 저지르는데
?seqNo=50759

공공누리
영화진흥위원회 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